【고양, 투데이】 걱정 말아요, 그대

유성문 주간 승인 2021.05.13 16:55 의견 0

고양어울림누리 ‘정오의 문화백신’(2021.5.13)

그대여 아무 걱정 하지 말아요/ 우리 함께 노래 합시다/ 그대 아픈 기억들 모두 그대여/ 그대 가슴에 깊이 묻어 버리고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 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 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새로운 꿈을 꾸겠다 말해요

낮 12시 30분, 고양어울림누리 광장에서는 특별한 음악회가 열린다. ‘정오의 문화백신’(5월 6~31일). 고양어울림누리 백신접종센터를 찾는 주민들을 위한 힐링음악회다. 고양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 음악회에는 고양지역 거주 거리공연 아티스트 30여 팀이 나서 백신접종을 앞둔 주민들의 긴장을 풀어주게 된다. 공연 시간도 접종대상자가 가징 많이 몰리는 시간을 고려해 낮 12시 30분으로 정했다.

고양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공연활동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가들에게 무대에 설 기회를 제공하고, 접종 대기자에게는 정서적 ‘문화백신’ 구실을 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래, 그대여 아무 걱정 하지 말아요. AZ면 어떻고 화이자면 또 어떤가요. 백신에 대한 모든 불안감 떨쳐버리고, 우리 함께 희망만을 노래합시다.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그날까지. 마스크 속에 숨겨두었던 표정을 되찾는 그날까지.

-

고양시는 지난 달 1일 경기북부 제1호 접종센터를 시작으로 고양어울림누리, 고양꽃전시관, 고양체육관 3개소의 백신접종센터를 운영 중이다. 현재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60~74세를 대상으로 6월 3일까지 사전예약을 받는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