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언택트 장항습지 영상시청 퀴즈 이벤트 진행

장항습지, 우리나라 24번째 ‘람사르습지’ 등록 기념

김아름 기자 승인 2021.05.21 16:19 | 최종 수정 2021.05.22 10:40 의견 0

고양시가 장항습지 영상시청 퀴즈 이벤트를 21일부터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1일 람사르습지로 등록된 장항습지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1일부터 내달 4일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또는 페이스북에 접속해 장항습지 영상을 시청한 후 생태퀴즈를 풀고 게시물을 개인 SNS에 공유한 후 공유 URL을 제출하면 된다. 내달 8일에 당첨자를 발표하며, 당첨자 100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고양시 박노선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에게 장항습지의 생태적 우수성과 람사르습지 등록을 알리고, 우리 모두가 습지의 가치와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시 장항습지는 21일 우리나라 24번째로 람사르습지로 등록됐다. 람사르 습지는 멸종위기종 야생 동식물의 서식지 등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국제적으로 중요한 습지를 대상으로 지정된다.

시는 장항습지가 람사르습지에 등재됨에 따라 물새 서식지 및 야생조수보호를 위한 국제적 노력에 동참하게 되며, 철새이동경로에 대한 모니터링과 관리방안 정보 교류, 습지보전을 위한 시민인식증진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국제습지 보전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앞서 장항습지는 국제적으로 생태적 가치를 인정받아 2006년 한강하구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됐으며 2019년 5월에는 철새보호 국제기구인 EAAFP(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에 등재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