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마두도서관, 온라인 학부모 특강 ‘진로진학아카데미’ 개최

김아름 기자 승인 2021.09.15 12:41 | 최종 수정 2021.09.15 13:45 의견 0

고양시 마두도서관은 공공도서관 진로독서 프로그램 ‘학부모특강-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강의는 10월 6일(수)부터 10월 27일(수)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온라인(Zoom)으로 진행하며 2022학년도 대입 수시 지원과 수능 시험이 다가오는 시기에 자녀의 진로‧진학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들으면 좋을 강의다.

강의는 총 4회로 ▲진동섭 前서울대 입학사정관의 ‘학과 선택이 아이의 미래를 바꾼다’ ▲교육전문가 심정섭의 ‘공부머리를 위한 인문학 지혜 독서법’ ▲성장학교 별 교장이자 정신과 전문의 김현수의 ‘오늘도 무사히’ ▲한양사대부고 진로부장 교사 윤윤구 선생님의 ‘아는 만큼 보이는 입시의 기술’ 순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서는 前입학사정관, 교육 전문가, 정신과 전문의, 일선 고교 진로부장 교사 등 입시 분야 최고 전문가가 진로탐색부터 입시, 공부 상처로 인한 마음 치유에 이르기까지 학부모와 자녀에게 필요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9월 15일(수)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마두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