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KH스포츠와 K4리그 축구 연고지 협약 예정

축구단 공개모집 통해 고양KH축구단 선정
고양시 축구 활성화와 저변확대 신호탄 올려

김아름 기자 승인 2021.09.24 13:34 | 최종 수정 2021.09.27 14:34 의견 0

고양시는 시를 연고지로 하는 K4리그 축구단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고양KH축구단과 28일 연고지 협약을 쳬결할 예정이다.


고양시가 28일 고양시청에서 (주)KH스포츠(구단명 : 고양KH축구단)의 연고지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고양시는 지난 8월, 시를 연고지로 하는 K4리그 축구단 공개모집을 실시했다. 공개모집에 응모한 KH스포츠는 인력, 예산을 포함한 구단 운영계획, 마케팅 및 축구 저변확대 방안 등의 내용을 담은 연간 운영계획 제안서를 선정위원회에서 발표한 후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연고지 협약 대상 구단으로 선정됐다.

협약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과 KH스포츠 하연수 대표이사, 송대한 부사장 등이 참석하여 협약식 개최 후, 고양시 축구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기존 K4리그에 참가중인 (주)고양시민축구단도 연고지 협약 대상 구단으로 선정되었으나 선정위원회의 심사 및 선정 근거자료였던 공모 제출 서류 및 발표한 제안서 내용의 이행 불가능함이 사후 확인되어 선정이 취소됐다.

시 관계자는 “K4리그 축구단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고양KH축구단이 향후 고양시 축구 발전 및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