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한울도서관, ‘꼬리에 꼬리를 무는 책읽기’ 운영

어린이 어휘력 및 상상력 향상을 위한 연계도서 전시 병행

조용석 기자 승인 2021.10.26 10:50 | 최종 수정 2021.10.26 11:47 의견 0

파주시 한울도서관에서 11월 독서 프로그램 ‘꼬리에 꼬리를 무는 책읽기’가 운영된다. 11월 15일부터 26일까지, 어린이 및 청소년 15명을 모집해 네이버 밴드 어플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떤 책부터 골라 읽어야 할지 고민인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독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책 제목으로 끝말잇기를 하는 놀이 요소와 독서 감상을 서로 나누는 기회를 접목시킴으로써 사람들의 독서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자 한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책 제목으로 끝말잇기가 되도록 책을 선정해 읽은 후 밴드에 ‘독서 인증 글’을 올리면 된다. 인증 글에는 책 소개 및 감상이 포함돼야 하며, 댓글을 통해 다른 참여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이명희 교하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사람들이 도서관에 어떤 책들이 있는지 찾아보고, 나아가 평소 독서 습관에서 벗어난 새로운 책에도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자료실 도서전시 코너에서 어린이의 어휘력 및 상상력 향상을 위한 연계도서 전시가 병행될 예정이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책읽기’는 한울도서관 홈페이지 및 어린이자료실 방문, 담당자 전화 문의(031-940-5003)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