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방재율 의원,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등 참석

제11기 복지경영 최고지도자과정 수료식에도 참석

조용석 기자 승인 2021.11.24 10:27 | 최종 수정 2021.11.24 10:30 의견 0
경기도의회 방재율 의원,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참석


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더민주, 고양2)은 23일 “마약중독 실태 및 치료재활의 현 주소”라는 주제의 2021년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에서 “대한민국은 더 이상 마약 청정국가가 아닙니다.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에서 마약 퇴치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밝혔다.

방재율 위원장은 “우리 사회의 각계각층 많은 사람들이 마약류에 급속하게 중독되고 있으며, 이러한 마약 중독 사례는 더 이상 일부 연예계의 뉴스가 아니”라고 했다.

그러면서 방재율 위원장은 마약류와 약물을 이미 사용한 경우에도 초기 단계에 개입하여 조치를 취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인데, 초기 단계에 개입하지 못했다면 더 이상의 중독 단계로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도 적극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방재율 위원장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의 경기지역 마약류 퇴치사업을 지지하며, 앞으로도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의 마약과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이어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의 적극적인 마약과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방재율 의원, 제11기 복지경영 최고지도자 과정 수료식 참석


또한 방재율 위원장은 경기복지재단에서 주관하는 ‘제11기 복지경영 최고지도자과정 수료식’에도 참석했다.

방재율 위원장은 이날 수료식에서에서 “경기복지재단에서 주관하고 제11기 복지경영 최고지도자과정은 경기도 내 사회복지기관장, 도의원, 고위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와 경영학, 인문학적 지식의 융·복합을 통해 최고의 복지경영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고 말하고 “이번 교육을 수료한 모든 교육생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방재율 위원장은 “이번 교육에서 새롭게 배우고 익힌 많은 것들을 현업에 복귀하시면 복지현장 등에 적용해보시고 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하고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시는 교육생 여러분을 적극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제11기 복지경영 최고지도자과정은 10.5일부터 11.23까지 매주 화요일 3시간씩 8주간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