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박람회재단, 고양국제꽃박람회 참관객 “재방문 원해”

4월 29일부터 2주간 참관객 대상 설문조사
행사 만족도 높아 응답자 98% 재방문 의사

김아름 기자 승인 2022.05.25 15:43 의견 0

(재)고양국제꽃박람회가 2022고양국제꽃박람회 화훼산업대전 방문 참관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8%가 재방문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지난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었던 2022고양국제꽃박람회 화훼산업대전 방문 참관객을 대상으로 4월 29일부터 5월 13일까지 약 2주간 온라인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방문 참관객을 대상으로 2022고양국제꽃박람회 화훼산업대전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78%가 전시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만족 또는 만족했다’고 응답했으며, 재방문 의사는 98%로 전반적인 행사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시 프로그램의 다양성 만족에 대한 항목으로는 76%가‘만족 또는 보통이다’로 응답했으며, 추가로 했으면 하는 전시에 대한 항목은 51%가 ‘국내·외 화훼 작가전’으로 전체적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종합 분석에 따르면 지난 박람회 대비 주차장 이용 및 교통 접근 등 전체적으로 이용에 대한 불만이 크게 줄었다.

그 이유는 역대 박람회와는 다르게 이번 박람회는 무료입장, 사전 예약제 운영, 임시주차장과 행사장을 연결하는 임시 노선버스 운영으로 예전 다수의 민원을 해결하여 좋은 사례가 되었다. 다만 휴식 공간 부족에 대해서는 개선할 사항으로 남아있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 “이번 만족도 조사를 결과를 토대로 참관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잘된 부분은 더욱더 발전시키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여 풍성하고 참신한 내년 고양국제꽃박람회로 찾아뵙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 농산물의 판로 확대와 시민들에게 고품질의 신선한 로컬 농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한 ‘2022 새벽시장 호수장터’는 11월 6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전 6시부터 9시까지 고양꽃전시관 측면광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