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고양시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실시

일산동부경찰서와 함께 관내 경로당 10여 곳 방문
수사·금융기관 사칭 예방 등교육 및 홍보물 배부

김아름 기자 승인 2022.06.21 12:23 의견 0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일산동부경찰서 관계자와 함께 관내 경로당에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고양시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 지난 20일 전화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일산동부경찰서와 함께 관내 경로당 10여 곳을 방문하여 ▲수사기관 및 금융기관 사칭 ▲대출빙자 수수료 요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현금편취 ▲가짜 사이트 접속 유도 등의 사례가 기재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며 관련 피해 사례를 알리고 주의사항을 안내하는 등 대대적인 예방활동을 진행했다.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031-919-457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 일산동구 산두로 255-5에 위치하고 있는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2019년 11월에 개소한 후 ▲지역 순찰 ▲간단 집수리 ▲무인택배함 운영 ▲생활공구 대여▲방역 소독 활동 등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집수리, 환경 미화 등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