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고양시 청년드림JOB콘서트 성황리에 열려

현장매칭컨설팅 등 취업 프로그램 풍성
9월 30일까지 온라인 채용 행사 이어져

김아름 기자 승인 2022.09.23 15:17 의견 0

고양시가 9월 22일 고양꽃전시관에서 청년드림JOB콘서트 ‘현장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기업의 상시채용 전환과 비대면 채용에 맞춰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됐다.


지난 8월 29일부터 진행된 온라인 채용행사에는 스태츠칩팩코리아 등 반도체기업과 일양약품 등 의료바이오기업, 중견 강소기업과 청년친화기업 등 모두 65개 기업이 참여했다.

9월 30일까지 계속되는 온라인 채용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은 기업을 찾아다니는 번거로움 없이 기업의 구인정보를 확인하고 이력서를 접수할 수 있다.

22일 열린 현장박람회에서는 구직자들의 역량 및 강점을 분석해주는 현장매칭 컨설팅과 인적성 검사 및 이력서 작성, 면접을 도와주는 취업컨설팅 등 구직활동을 돕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관심을 받았다.

무대에서는 ‘뉴노멀 시대의 인재와 커리어’ 강연이 포문을 열고, 이어지는 토크쇼에서는 프로게이머 홍진호, ‘1분과학’ 채널 이재범 대표가 나와 청년들과 소통했다.

4족 보행로봇 스팟(SPOT)과 드론, VR메이커, 빅데이터등 8개 산업분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미래일자리탐색존’도 구직자들의 발길을 끌었다. 아울러 고양시 청년 정책을 안내하는 ‘공공정책존’과, 직무분야별, 대기업, 공공기관, 문화예술등 진로탐색을 조언해주는 ‘진로멘토링’도 주목을 받았다.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직무부트캠프, 나알기학교, 고양미네르바학교 등 다채로운 진로상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청년일생학교존’도 많은 청년이 관심을 보이고 참여했다. 청년일생학교를 수료한 취업 선배들은 박람회 현장에서 또래 멘토링을 진행하는 등 자신의 역량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