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현청소년문화의집, 고양형 혁신교육 ‘다함께교실’ 청소년예술제 개최

일산중학교, 일산동중 청소년들 수업 결과 발표 및 공유

김아름 기자 승인 2022.12.28 13:26 의견 0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3일과 27일 고양형 혁신교육 ‘다함께교실’ 수업 결과를 발표·공유하는 ‘청소년예술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3일과 27일 일산중학교와 일산동중학교에서 한 학기동안 진행된 고양형 혁신교육 ‘다함께교실’ 수업 결과를 발표·공유하는 ‘청소년예술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고양형 혁신교육 ‘다함께교실’은 고양시청소년재단 내 청소년시설과 지역 학교가 연계하여 재단의 전문인력과 인프라를 학교 수업과 협력하는 방식으로 덕양구 토당청소년수련관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일산동구 마두청소년수련관, 일산서구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일산서구 청소년수련관에서 각각 진행됐다.

특히,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일산중, 일산동중학교 자유학년제와 연계하여 공예, 목공, 만화, 영상, 연극, 영어 뮤지컬, 기타, 보컬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예술제’를 통해 그동안 배웠던 수업 결과를 함께 공유하고 발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청소년예술제에 참가한 일산동중 장세은(14세)은 “1학년 자유학년제에 맞춰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접하고 결과를 친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 박차용 센터장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물리적으로 작은 공간이지만 지역 내 플랫폼 역할을 통해 지역사회 학교 및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확대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