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고양시 곳곳 봄맞이 축제 열려

김아름 기자 승인 2023.05.22 09:36 | 최종 수정 2023.05.22 09:57 의견 0

고양시 제35회 고양행주문화제 개최

임진왜란 3대 대첩으로 꼽히는 행주대첩을 기리는 제35회 행주문화제가 20일 개막했다. 특히 올해는 행주대첩 430주년을 기념해 드론 미디어 쇼 등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올해 행주대첩은 임진왜란 3대 대첩지인 진주시, 통영시의 교류 프로그램이 열리는 등 특별한 행사로 기획했다. 역사와 문화, 아름다운 풍광이 어우러진 행주문화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고양시 ‘창릉천 유채꽃’ 축제 개막


고양시 창릉천 강매석교공원에서 창릉천 유채꽃 축제가 열렸다. 20일 열린 개막식에서는 클래식 공연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유채꽃이 가득 핀 창릉천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 한강과 가까워 수도권에서 접근이 쉬운 만큼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전했다.

2만 4,000평에 달하는 꽃밭에서 활짝 핀 유채꽃을 볼 수 있는 유채꽃 축제는 5월 28일까지 계속된다.

고양특례시장기 걷기 행사 ‘암 환우와 함께 걷기’ 개최


20일 고양특례시와 국립암센터가 후원하고 고양특례시 체육회가 주최한 ‘암 환우와 함께 걷기’ 행사가 열렸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고양시는 암 환자가 건강하게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암 환자의 정서적 치유와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시에서 제2회 ‘미래로 가좌! 가재울 축제’ 열려


지난 20일 고양특례시 가좌동 근린공원에서 가좌동 마을 축제인 제2회 ‘미래로 가좌! 가재울 축제’가 열렸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