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토당청소년수련관, 5월 청소년의 달 가족피크닉 마쳐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놀이활동 및 가족소통 기회 제공
김아름 기자
승인
2023.05.25 11:23
의견
0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2023년 토당청소년수련관 가족소통프로그램 ‘우리가(家) 간다!’ 5월 청소년의 달 가족피크닉(재미있는 우리家!)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가족소통프로그램 ‘우리가(家) 간다!’ 는 지난 2022년부터 이어오고 있으며, 매월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가족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가족 구성으로 포함된 고양시 가족에게 소통의 기회와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토당청소년수련관 마당에서 텐트를 활용한 가족피크닉이 운영되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해당 활동은 사전에 선착순 접수한 20가족(오전/오후 각 1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텐트에서 즐기는 가족 피크닉과 마당에서 진행된 놀이 활동을 통해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이번 가족피크닉에 참여한 청소년과 가족은 ‘날씨도 좋았고 무엇보다 텐트안에서 진행하는 피크닉이 재미있었으며, 가족과 함께 뛰어놀 기회가 제공돼 좋았다’라고 전했으며, 유튜브 채널 ‘고양시청소년TV(www.youtube.com/@youth-TV)’를 통해 영상으로 참가자 후기를 접할 수 있다. 또한, 토당청소년수련관 유중원 관장은 ‘청소년이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6월 ‘우리가(家) 간다!’ 는 ‘세계 자전거의 날’을 맞아 일산호수공원에서 가족과 자전거를 타며 미션을 수행하는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30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 참가자를 모집한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