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한국교육방송공사 연계 방송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뉴스 왕’…방송 제작 과정 체험

조용석 기자 승인 2024.11.08 10:39 의견 0
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라온꿈터에서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에서 방송과 관련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뉴스 왕’을 운영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회재)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라온꿈터에서는 지난 5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에서 청소년들에게 방송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 직업체험 프로그램 ‘뉴스 왕’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송 제작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뉴스 제작과 관련된 직업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운영됐다.

청소년들은 ▲아나운서 ▲기자 ▲기술감독 ▲오디오 감독 ▲PD ▲카메라 감독 등의 직업 체험을 통해 방송 제작의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실습을 하며 방송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느꼈다. 또한 스튜디오 투어를 통해 세트실, 소품실, 방송 스튜디오 및 부종정실을 방문하고, 인기 캐릭터 펭수의 집을 둘러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실제 방송이 진행되는 환경을 경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생각보다 더 많은 직업이 방송에 관련돼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방송관련 직업을 꿈꾸고 있는데 좀 더 구체적인 생각을 하게 됐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표했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이종순 관장은 “현장 직업체험이 청소년들의 방송 직업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들이 미래의 진로를 고민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