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서관, 유기동물 보호 인식 개선·유아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김아름 기자 승인 2024.04.17 08:27 의견 0

고양특례시 삼송도서관이 유기동물 보호 인식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신원도서관에서는 유아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삼송도서관, ‘유기동물에서 반려동물로, 새로운 가족을 맞는 일’ 운영

삼송도서관은 유기동물 임시보호 플랫폼 ‘핌피바이러스’와 함께 올바른 반려동물의 이해와 유기동물의 임시보호 활동에 대한 프로그램 ‘유기동물에서 반려동물로, 새로운 가족을 맞는 일’을 4월 25일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기동물에서 반려동물로, 새로운 가족을 맞는 일’은 반려동물에 대한 입양기준과 방법부터 유기동물 임시보호에 대한 개념 소개 및 의미,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유기동물 플랫폼 ‘핌피바이러스’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유기동물의 사망률을 낮추고 입양률을 높이는 사회적 선순환을 위해 ‘유기 동물 임시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한다. 강의는 ‘핌피바이러스’의 장신재 대표가 진행할 예정이다.

4월 25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 신청은 4월 18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삼송도서관(☎ 031-8075-9352)으로 하면 된다.


신원도서관, 유아 책놀이 프로그램 ‘꼬물꼬물 책놀이’ 운영

신원도서관에서는 유아 책놀이 프로그램 ‘꼬물꼬물 책놀이’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그림책을 함께 읽고 책과 연관된 창작활동으로 총 4회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그림책 ‘백 개의 꽃씨와 쥐’ 읽고 종이컵 꽃바구니 만들기 ▲그림책 ‘태어나는 법’ 읽고 씨앗 봉지 놀이하기 ▲그림책 ‘모두를 위한 케이크’ 읽고 건빵으로 나만의 작품 만들기 ▲그림책 ‘진짜 코파는 이야기’ 읽고 동물 책갈피 만들기로 구성됐다.

5월 7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신원도서관 3층 교양교실에서 진행되며, 신원도서관 북스타트 매니저가 운영한다.

4월 23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누리집(http://www.goyanglib.or.kr/)을 통해 4~6세 유아 10명을 선착순 접수받으며 문의는 신원도서관(☎031-8075-933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