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 실내배드민턴장’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내년 상반기 착공 예정…2025년 준공 목표
전기석 선임기자
승인
2024.09.24 09:42
의견
0
파주시는 ‘문산 실내배드민턴장’ 제안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와이즈건축사사무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문산 실내배드민턴장’은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문산체육공원 북측 부지(임진리 51-26번지)에 조성되는 실내체육공간으로,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한다.
문산체육공원에는 농구, 배구 등이 가능한 다목적 실내체육관인 문산국민체육센터와 축구장, 탁구장 등이 들어서 있다. 시는 기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문산체육공원 내 체육시설 용도를 구분하고 일부 부지에 실내배드민턴장을 조성하기로 했다.
시는 48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상 2층, 연면적 1,345㎡ 규모에 6면의 배드민턴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총괄 건축가 자문, 공공건축심의 등을 거쳐 설계공모를 진행했고, 그 결과 와이즈건축사사무소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시는 이번 공모에 당선된 와이즈건축사사무소와 함께 오는 10월부터 기본설계용역을 추진하고, 2025년 상반기에는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실내배드민턴장이 조성되면 시민들이 여가활동을 즐길 뿐만 아니라 주민 화합과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건립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차질 없이 준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