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4 고양생활문화축제 ‘누구나! 어울림’ 개최

10월 5일 고양어울림누리광장

전기석 선임기자 승인 2024.09.30 10:38 의견 0

고양시는 10월 5일 ‘2024 고양생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고양특례시는 오는 10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고양어울림누리 광장에서 고양시민과 생활문화동호회가 함께 만들고 즐기는 ‘2024 고양생활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 생활문화사업의 일환으로서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기획했다. 축제는 고양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시민이 직접 체험하고 관람하면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축제로 준비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누구나! 어울림’을 슬로건으로, 고양어울림누리 광장과 어울림생활문화센터에서 공연, 전시, 아트마켓, 체험부스, 중고마켓 등 총 200개의 생활문화동호회가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시민이 직접 기획했다.

또한 바디페인팅, 사진인화 서비스, 퍼스널컬러, 캐리커쳐, 업사이클링 비즈키링 만들기 등 시민들이 무료로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시민들이 하루 동안 머물며 즐길 수 있도록 고양어울림 광장에 잔디와 그늘막을 설치하고 온 가족이 함께 힐링과 캠핑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축제를 주관한 남현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는 “2024 고양생활문화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방문해서 다채로운 축제 프로그램을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