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돌종합사회복지관, KT&G 북서울본부와 상상펀드 기탁 전달식 가져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6일 KT&G 북서울본부와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상상펀드 350만원을 기탁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상상펀드 기금은 2011년 출범한 KT&G만의 독창적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형태로 조성되며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
전달받은 후원금은 ‘2024년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프로젝트-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사업’에 지원된다. 취약계층 이웃들의 경제적 부담감을 완화하고 겨울철 필수 먹거리인 김장김치 지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의 대상자를 응원할 예정이다.
지훈 KT&G 북서울본부 고양지사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이번 기금이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움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 활동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하며, 복지관 종사자들에게 사명감을 가지고 오랜 시간 잘 운영해주고 있는 점에 대해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심재경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장은 “KT&G 북서울본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사랑의 김치를 받으시는 한분 한분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매년 어려운 시기 때마다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함께해주셔서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덕양신협과 함께하는 ‘온세상나눔 캠페인’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별관 능곡복지센터는 지난 28일 덕양신협과 함께 능곡·행주동 에너지 취약주민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혹한기 지원물품(이불 30채, 쌀 22포, 어부바 박스 62박스)을 전달했다.
덕양신협 방기석 이사장은 “능곡동 지역에 이러한 복지기관이 있음에 감사하다. 지원 물품을 통해 추운 겨울 지역주민들의 마음을 녹이고, 따스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 이러한 뜻깊은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고민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후원품을 전달받은 한 지역주민은 “이번 겨울 유난히 춥다고 해서 많이 걱정되었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이불이 들어와서 아이들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낼수 있을 것 같다. 나눔에 감사함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온세상나눔 캠페인’은 신협이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덕양신협은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매해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가고 있다.
삼송동종합사회복지회관, ‘2024년 자원봉사자·후원자의 날’ 행사 진행
고양시삼송동종합복지회관은 지난 28일 복지회관 소속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자원봉사자·후원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한 해 동안 나눔을 실천하고 봉사로 헌신한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2024년 삼송동종합복지회관 사업보고 영상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담은 영상, 수혜자들이 직접 감사 인사를 전하는 영상에 대한 감상의 시간을 가졌으며, 우수자원봉사자 수기 낭독, 우수자원봉사자·후원자 감사패 전달, 점심 만찬 등이 이어졌다.
이날 참석한 봉사자는 “평소 봉사를 통해 누군가의 삶에 작은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는 기회를 항상 소중하게 여겨왔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과 감사함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 봉사자들을 위해 이렇게 행사를 마련해주시고 초대까지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경온 관장은 “개관 후 12년 동안 복지회관이 잘 운영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과 노력 덕분이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