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전담인력 공개 모집
8일부터 17일까지 파주시 주거복지센터로 신청
전기석 선임기자
승인
2025.01.07 09:21
의견
0
파주시는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상향을 지원하는 ‘주거상향 지원사업’의 전담인력(기간제 근로자) 2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은 ‘2025년 국토교통부의 지원을 받아 파주시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으로, 쪽방, 고시원, 비닐하우스 등 비정상거처에 3개월 이상 거주한 저소득 주거취약계층을 발굴하여 공공임대주택으로 안전하게 이주할 수 있도록 입주 및 정착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담인력으로 선정되면 ▲주거취약계층 발굴 및 상담 ▲사례관리 ▲주택물색 ▲입주 및 정착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 기준 18세 이상이며, 파주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는 자여야 한다. 또한, 운전면허 소지 및 실제 운전이 가능하며 ‘파주시 기간제근로자 및 관리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우대사항은 사회복지사, 주거복지사, 공인중개사 자격증 소지자 및 관련분야 경력자 그리고 자차 이용가능자다. 응시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파주시 주거복지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채용 절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결정하며, 근로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다. 모집공고 등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