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제29회 고양꿈돌이 창의‧융합 페스티벌 운영

26일 일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에서 '에듀벨트로 하나 되는 고양 온(On)!' 주제로

조용석 기자 승인 2024.10.22 11:43 | 최종 수정 2024.10.22 13:08 의견 0

고양교육지원청이 주최·주관하고 고양특례시가 후원하는 '제29회 고양꿈돌이 창의‧융합 페스티벌'이 10월 26일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9회를 맞이하는 고양꿈돌이 페스티벌은 오는 26일 오전 10시 20분에 고양꽃전시관 2관 무대에서 염동균작가의 디지털‧융합 퍼포먼스, 문촌초 합창부, 1군단 군악대의 개막식 공연으로 시작된다.

이번 축제는 꿈꾸고 도전하는 리더들과 학교 및 지역 유관기관이 에듀벨트로 모두 하나 되어 함께 미래교육을 만들어간다는 의미에서‘에듀벨트로 하나 되는 고양 온(On)!’라는 슬로건으로 유‧초‧중‧고 학생(유아), 교사, 학부모,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과학융합, 에듀테크, 생태환경, 지역연계 등 12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올해는 특히 에듀테크 교사연구회에서 다양한 에듀테크 체험과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공유학교, EBS 체험차량 스쿨버스, 늘봄학교, 소방서, 경찰서, 기상청, 대학교 등 유관기관이 협력하여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누구나 쉽게 미래교육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특강으로는‘과학으로 세상을 명랑하게’주제로 이정모 관장(전 과천과학관),‘마술과 함께하는 신기한 과학원리’주제로 전병호 연구원(전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효순 교육장은 “이번 축제가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 유관기관 등 고양시민 모두가 배움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교육지원청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소양과 창의적인 사고를 갖춘 미래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양꿈돌이 창의‧융합 페스티벌 부스 운영을 준비하는 주엽고 학생 조예서는 “동아리 친구들과 부스 운영을 준비하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보람되었고, 준비한 내용을 축제에서 또래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어 기대가 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