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릉천 친구들과 함께하는 이동시장실’ 개최
전기석 선임기자
승인
2025.01.06 12:43
의견
0
파주시는 지난 3일 파주생태교육원에서 ‘122회 공릉천 친구들과 함께하는 이동시장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동시장실’은 지역의 곳곳을 찾아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며, 현장에서 시민들과 직접 토론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파주시의 대표적인 소통 창구다.
시민단체가 운영하는 파주생태교육원에서 진행된 이날 이동시장실에서는 공릉천을 지키는 시민들의 모임인 공릉천 친구들 회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릉천 보전방안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공릉천 하구 습지의 보전과 현명한 이용’을 주제로 한 박평수 공동대표의 발표를 시작으로 2시간 동안 공릉천 보전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다. 회원들은 관리와 이용을 적절히 조화시켜 생태자원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이날 이동시장실에서 제시된 주요 사항은 ▲공릉천하구 하천정비사업 관련 둑마루 포장 반대 ▲주변 농경지보전 및 농민들과의 상생방법 모색 ▲생태계서비스지불제 확대 등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공릉천은 파주시의 소중한 자연유산이자 생태계의 중심축으로, 이를 보전해 미래세대에게 물려주는 일은 우리 모두의 책무”라며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파주를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생태도시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