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도서관, 인문학 강연·청소년 진로독서 프로그램 운영

전기석 선임기자 승인 2024.09.20 10:47 의견 0

교하도서관, ‘나만의 힐링 다(茶)락방’ 운영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오는 25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안지연 티블렌더를 초청하여 체험형 인문학 강연 ‘나만의 힐링 다(茶)락방’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티스토리&북토크 ▲티 블렌딩 및 티 베리에이션 체험 ▲티 테라피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며, 교하도서관 누리집 사전접수를 통해 모집한 참가자 12명은 안지연 티블렌더와 함께 차에 대해 배우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차를 직접 만들어보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강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031-940-5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하도서관, 그것이 알고싶다 이동원 PD 초청 강연

교하도서관은 9월 22일 14시에서 16시까지 도서관 소극장에서 이동원 작가를 초청하여 방송제작자(PD)가 된 과정과 직업을 통해 얻은 사회적 경험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관심 직종 중에 하나인 방송국 피디(PD)에 대해 도서를 매개로 명확한 이해를 도와 청소년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으며, 현재 신청자가 100명이 넘어가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동원 피디(PD)는 ‘에스비에스(SBS) 그것이 알고싶다’, ‘관계자 외 출입 금지’ 등을 연출했으며 ‘티비엔(tvN)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프로그램 취재를 통해 미제 사건을 해결한 방송국 피디(PD)로 소개되기도 했다.

2012년에는 여행작가로서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한 이야기를 담은 <조금 다른 지구마을 여행>을 발간하고, 최근에는 첫 에세이로 취재를 하며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월급쟁이 이피디의 사생활>을 출간했다.

프로그램은 교하도서관 누리집(https://lib.paju.go.kr) 및 전화(☎031-940-5165)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청소년 이상 파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울도서관, 한윤섭 작가와의 만남

한울도서관은 10월 12일, ‘희곡’ 주제의 어린이 도서 전시와 연계하여 한윤섭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한울도서관은 어린이들에게 문학의 한 형식인 희곡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어린이자료실에서 9월부터 2개월간 희곡과 연극 소재의 도서를 전시 중이다. 이와 연계하여 전시 도서 ‘해리엇(문학동네, 2019)’의 저자인 한윤섭 작가를 초청해 만남을 갖는다.

동화 작가이자 극작가인 한윤섭 작가는 동화 ‘해리엇’, ‘봉주르 뚜르’, ‘서찰을 전하는 아이’ 등을 썼으며, 희곡 작품으로 ‘굿모닝 파파’, ‘조용한 식탁’ 등을 발표했다.

강연은 한윤섭 작가의 희곡 ’해리엇‘을 주제로 진행한다. 등장하는 동물들의 이야기, 집필하게 된 계기 등 작품세계와 창작 과정을 설명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주제 도서의 한 장면을 참여 어린이들과 함께 낭독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강연 모집 대상은 초등학생 3~6학년으로 오는 23일부터 한울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