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보건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김아름 기자 승인 2024.09.20 11:01 의견 0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제17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오는 28일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은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치매 조기검진 및 예방관리의 중요성 교육, 치매 관련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이를 기념하고 있다.

이번 기념행사는 고양초등학교에서 열리는 고양동 높빛축제와 함께 진행된다. ▲치매 예방 관리 플랫폼 ‘인지케어’홍보 ▲ 치매 인식개선 OX퀴즈 ▲ 테블릿PC를 이용한 인지강화 프로그램 ‘브레인닥터’▲디지털 격차 완화를 위한 키오스크 체험 교육 등 치매 예방과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보건소는 이번 행사에서 치매안심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조기에 치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어르신들의 인지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치매 예방관리 플랫폼 ‘인지케어’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해 지역사회 치매 예방관리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치매극복의 날 행사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031-8075-4800)로 문의하면 된다.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기념 ‘힐링음악회’ 성료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2일에 진행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인 ‘힐링음악회’가 많은 참석자의 환호와 지지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제이와이 유스 오케스트라의 멋진 연주가 울려 퍼진‘힐링음악회’에서 치매환자 ․ 가족 ․ 지역주민 등 참석자들과 직원들은 스트레스를 잠시 내려놓고 치유받는 시간을 가졌다.


힐링음악회 첫 순서로 ‘인생의 회전목마’가 선보인 데 이어‘Over the rainbow’, 임영웅의‘사랑은 늘 도망가’, ‘아름다운 나라’, 그 외 클래식 곡 등이 첼로, 바이올린, 클라리넷, 거문고로 연주돼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힐링음악회’에 참석한 대상자들은 “기존에 알고 있는 곡도 있고 처음 듣는 음악도 많았는데, 가슴이 뭉클하고 눈물이 흐를 정도로 크게 감동받은 연주회였다”고 소감을 표현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많은 지역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를 많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